2024.04.11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

한국타이어, R&D 강화로 '글로벌 Top Tier' 완성

'테크노돔'과 '테크노트랙'으로 시계 최고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 입증

'글로벌 톱 타이어'를 지향하는 한국타이어의 야심찬 도전은 오늘도 지속되고 있다.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낙오되지 않고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 노력이 최 우선시 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이러한  R&D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증표가 바로 ‘한국타이어 테크노돔’과 ‘테크노트랙’을 들수있다. 


한국타이어의 이러한 최첨단 하이테크 R&D 인프라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관련 업계의 비상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실제로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는 물론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해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8’에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6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투자와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대

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최첨단 타이어 기술력을 선도하는 프

리미엄 브랜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는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Top Tier로 도약하기 위해 ‘한국타이어 테크노돔’과 ‘테크노트랙’을 선보이며 강력한 R&D 인프라를 구축, 이미 다가올 미래 드라이빙 환경에 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 R&D의 상징 테크노돔>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글로벌 Top Tier 도약위한 발판...국제인증 획득

우선 한국타이어 기술력의 원천이자 혁신의 상징인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실차 테스트를 구현하는 ‘드라이빙 시뮬레이션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F1을 비롯한 주요 레이스 트랙과 테스트 트랙의 노면 정보를 기반으로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가상의 테스트 드라이빙을 해볼 수 있는 실험실이다.


이와 함께 타이어를 장착한 채 주행할 때 발생하는 자동차의 모든 특성 값을 디지털화해 기록하는 ‘SPMM(Suspension Parameter Measuring Machine)’을 갖춤으로써 신속하고 유연한 연구 인프라와 실험 결과에 대한 정확성을 확보하고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타이어 소음 테스트 실험실에서는 미래 타이어 기술력의 새로운 기준인 소음에 대한 정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하이테크 R&D 센터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이 미국 국제 시험기관인정기구(A2LA)로부터 국제공인시험소 인정인 ‘ISO/IEC 17025’를 획득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전에 더욱 박차를 갈수 있게 됐다.

 

국제인증인 ‘ISO/IEC 17025’는 국제표준화기구에 의해 지정된 시험소 또는 교정기관의 능력에 대한 국제표준 규격으로, 이를 획득한 시험기관의 성적서는 국제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다.


<핀란드 이발로에 세워진 테크노트랙>


▶지구상 최북단 핀란드에 겨울용 타이어 성능 시험장, '테크노 트랙' 오픈

또한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핀란드 이발로에 약 211,200(64,000) 규모의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PG) ‘테크노트랙’을 오픈했다.


지구 최북단 이발로에 위치해 최적의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환경을 갖추고 있는 테크노트랙은 미래 지향적이고 혁신적인 타이어 기술을 완벽하게 테스트를 할 수 있는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R&D 인프라다.

  

테크노트랙은 눈길이나 빙판길에서 타이어가 갖춰야 하는 주행 및 제동 성능과 마찰력, 안전성 등을 시험하는 평지 트랙과 눈길에서 타이어의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보다 면밀히 시험하는 핸들링 트랙 등 총 4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곳에서의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유럽의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뛰어난 성능과 품질의 타이어를 제공해 유럽 시장 공략을 한층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


<BMW 7시리즈에 신차용 타이어 장착>


▶지속적인 R&D 투자의 결실...글로벌 명차에 프리미엄 OET 공급 확대

 한국타이어의 이러한 R&D 혁신으로 이룩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은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인정을 받으면서 고성능 프리미엄 모델에 속속 공급되고 있다.

 

최근의 사례만 보더라도 2017년 상반기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완성차 기업의 고성능 프리미엄 모델에 이어 하반기 일본 대표 자동차 브랜드 토요타와 혼다의 베스트셀링 모델까지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OET)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고성능 신형 레이스카 M4 GT4 신차용 타이어 ‘벤투스 F200'과 ‘벤투스 Z207’를 독점 공급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높였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 프리미엄 SUV 모델인 GLC와 GLC 쿠페에 초고성능 저소음 타이어인 사일런트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 SUV’를,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 RS5 쿠페’와 고성능 슈퍼 왜건  RS4 아반트  '벤투스 S1 에보2'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했.


뿐만아니라 요타 캠리와 혼다 2018년형 어코드에 4계절용 초고성능 타이어 ‘키너 GT’를 공급하며 일본 대표 베스트셀링카에도 OE 비즈니스를 성사시켰다.  

 

<아우디 RS4 아반트> 

▶전세계 45개 완성차 310여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는 현재 전 세계 45개 완성차 브랜드 약 31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2013년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독일 3대 명차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이후 2014년 아우디 스포츠카 ‘뉴 아우디 TT’와 2015년 하이엔드 브랜드 포르쉐의 SUV 스포츠카 마칸을 비롯해 2016년 BMW 뉴 7시리즈와 닛산의 픽업 트럭 프론티어, 아우디 Q7과 SQ7, 벤츠 GLC와 GLC 쿠페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했다.


2017년에는 BMW 신형 레이스카 M4 GT4, 아우디  RS5 쿠페,  RS4 아반트 등 하이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 미래 기술력이 집약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R&D 혁신에 기반한 기술 리더십으로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한편 고급 세단, 스포츠카, 럭셔리 SUV 등 다양한 차종에서의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비즈니스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 파워 타이어 부문 10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가 ‘2018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NBCI 조사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내 타이어 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신뢰성, 소비 의향을 측정하는 구매 의도 등 주요 조사 항목에서 타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R&D 혁신은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이어지며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부터 포르쉐까지 전 세계 45개 완성차 브랜드 약 31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510여개 티스테이션매장에서 최고의 장비와 전문 인력으로 고객의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한 타이어 중심의 자동차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이달의 신차 구매혜택

더보기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