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이 안전성을 한층 높인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은 상급 모델에 적용했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기존의 Feel 트림에 탑재,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주차를 포함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킨
‘비전 360
및 주차 보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6가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은 탑승자의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저속 상황에서 전방의 추돌 상황을 미리 감지해 경고하고, 경고 후에도 운전자가 이에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하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시 스티어링 휠에 능동적으로
개입, 현재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사각지대 내 차량을 감지해 사이드미러에 표시함으로써 안전한 차선 변경을 돕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전방 상황에 맞춰 자동으로 하이/로우빔을 조절하는 ▲오토 하이빔
시스템,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에 맞춰 속도를 유지하거나
제한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스피드 리미터,
그리고 운전자가 장시간 주행을 하거나
졸음운전을 할 경우 경고음 및 표시로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키는 ▲운전자 주의 알람 기능 등이다.
이와함께 ▲비전 360 및 주차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 및 편의성을 배가했다. 비전 360은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의 360도를 탑 뷰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좁은 골목 주행이나 주차 시 용이하다.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는 BlueHDi 1.6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0.61kg•m의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복합 연비 기준 14.2km/ℓ(도심 13.2km/ℓ, 고속 15.6km/ℓ)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4,27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