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

"엔진 10% 키웠더니 드라이빙이 100% 달라졌네"...코란도C 2.2

쌍용자동차의 대표작, '코란도C LET 2.2' 가 동급 최강의 상품성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있다.

기존의 인기모델인 코란도C의 파워트레인을 동급 최고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다양한 신규 사양을 적용함으로써 타사의 경쟁모델들을 압도하는 상품성을 자랑한다.

엔진성능을 10% 키우면서 드라이빙은 100% 만족하는 효과를 얻고있다. 


▶유로6 기준 'e-XDi220' 엔진 적용...고성능 고연비 달성

코란도 C LET 2.2에는 유로6 기준을 만족하는 e-XDi220 엔진이 새롭게 적용됐다.

여기에 신속한 변속성능매끄러운 주행품질자랑하는 아이신(AISIN)사의6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되어 동급 SUV 중 가장 경쟁력 높은 파워트레인을 보유하고 있다.

 

e-XDi220 엔진은 출력과 토크 등 드라이빙 성능 향상과 동시에 높은 연비효율성을 함께 달성했다. ▲최고출력은 178마력으로 19.4% 최대토크는 40.8kg·m로 11% 향상되는 동시에 3.9% 가량의 연비 상승(복합연비 12.8→13.3km/ℓ, 2WD A/T)을 이루어냈다.

 

새로운 엔진은 쌍용차의 엔진개발철학인 일상에서 체험하는 파워 드라이빙을 구현하기 위 LET(Low-End Torque) 콘셉트에 따라 개발됐다. 국내 최초로 1,400rpm의 저속구간부터 최대토크 발휘되며, 동급 최대인 1,400~2,800rpm의 광대역 플랫토크 구간을 자랑하여 출발부터 경쾌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코란도 C LET 2.2에는 스마트폰 연동 가능한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최고급 오디오가 동급 최초로 적용되어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아울러 내외관변화와 사양의 확대적용을 통해 상품성을 높였다.

HID 헤드램프를 신규 적용하고 클리어타입의 방향지시등 채택하여 전면디자인에 새로운 인상을 부여했다. 6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신규 적용하였으며, 스포티한 느낌을 살려 새롭게 디자인한 17인치 알로이휠과 18인치 다이아몬드컷팅휠 적용되었다.

 

특히, RX 이상 전 모델에 18인치 다이아몬드컷팅휠을 확대 적용하고 EPS(전자식 속도감응형스티어링)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코란도 C LET 2.2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KX 2,185만원 RX 2,540~2,670만원 DX 2,820만원 Extreme 2,597만원이다.


                ------------------------------------------------


※ '코란도C LET 2.2' 만의 특징 

[Exterior Design]

라디에이터 그릴과 그릴을 둘러싼 바디 컬러&크롬 몰딩의 조합으로 더욱 세련된 이미지를 부여했다.

메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동일한 소재의 에어-인테이크 홀이 통일감을 연출하며, 범퍼 라인은 에어 인테이크 그릴을 따라 자연스러움을 살려 디자인하였다.


HID 헤드램프를 신규 적용하고 클리어타입의 방향지시등을 채택하여 전면디자인에 새로운 인상을 부여했다. LED 포지셔닝 램프는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시킨다.


스포티한 느낌을 살려 새롭게 디자인한 17인치 알로이휠과 18인치 다이아몬드컷팅휠이 적용됐다


리어 콤비램프에는 코란도 C Identity를 살린 C자형 라이트가이드를 적용하였으며, 시인성 높은 면발광 타입의 LED로 후방 차량 운전자를 배려했다.


[Interior Design]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역동성과 세련미를 강조했다.

6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신규 적용하였으며, 내추럴하고 은은한 느낌의 무광 우드그레인이 동급 모델에서 경험하기 힘든 럭셔리한 인테리어 스타일을 완성하였다.


수납공간 역시 최적화된 배치와 설계로 운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넉넉한 사이즈의 컵홀더와 휴대폰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그 밖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대형 트레이를 센터페시아에 적용했다.


[Interior Space]

운전석 통풍시트는 엉덩이와 등받이 부위에 2단계 조절 가능한 통풍 팬을 적용하여 여름철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국내 SUV 최초로 적용한 레드 가죽시트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최고급 레드 가죽시트와 함께 동일한 컬러의 도어 트림, 센터콘솔, 카매트 및 유광 우드그레인이 적용되어 스포츠카에서나 경험할 수 있었던 강렬하고 스포티한 이미지와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2열 공간은 경쟁 모델 대비 월등한 17.5도 리클라이닝(뒤로 젖히기)이 가능한 2열 시트와 코란도 C만의 특장점인 2열 플랫 플로어는 장시간 이동에도 후석 승객의 안락함을 보장하며, 짐이 많을 경우 2열 시트를 폴드&다이브하여 월등한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러기지 룸에 동급 유일의 대형 2단 트레이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Power-Train]

코란도 C LET 2.2에는 유로6 기준을 만족하는 e-XDi220 엔진이 새롭게 적용됐다. e-XDi220 엔진은 출력과 토크 등 드라이빙 성능 향상과 동시에 높은 연비효율성을 함께 달성했다.


▲최고출력은 178마력으로 19.4% ▲최대토크는 40.8kg·m 11% 향상되는 동시에 ▲3.9% 가량의 연비 상승(복합연비 12.813.3km/, 2WD A/T)을 이루어냈다.


 국내 최초로 1,400rpm의 저속구간부터 최대토크가 발휘되며, 동급 최대인 1,400~2,800rpm의 광대역 플랫토크 구간을 자랑하여 출발부터 경쾌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뛰어난 연비와 변속감을 제공하는 6단 수동변속기와 최적의 변속품질과 안락한 드라이빙을 구현하는 아이신(AISIN AW) 6단 자동변속기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 모델보다 3.9% 가량 연비가 향상되었다(A/T 2WD 기준, 복합 13.3km/).

 

 [Active Safety]

TPMS와 다기능 ESP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승객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ESP(차량자세제어시스템)는 악천후와 급선회 등 운전자의 의지대로 차량을 제어하기 힘든 상황에서 차량 속도/차체 균형/엔진 출력/페달 답력/ 스티어링 회전각 등 종합적인 정보를 체크, 엔진 출력 및 브레이크를 스스로 제어하여 차량이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ARP(차량 전복방지 장치) BAS(브레이크 보조 시스템)가 고속 주행 상황에서의 급코너링 시 차량 전복을 예방하며, 노약자나 여성운전자들이 위급상황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충분히 깊게 밟지 못했을 때 전자적으로 판단하여 제동력을 신속히 증대, 사고를 미연에 예방한다.


이 밖에도 언덕 출발 시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어도 브레이크 압력을 일정 시간 유지시켜 차가 밀리지 않도록 돕는 HSA(Hill Start Assist), 급정거 시 비상등을 자동 점등시켜 후속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하는 ESS(Emergency Stop Signal) 등 안전을 위한 첨단 기술들이 아낌 없이 적용되어 있다.


[Passive Safety]

코란도 C LET 2.2는 모두 6개의 에어백을 적용하여 승객의 상해를 최소화했다.

 정면충돌 시에는 Dual front airbag, 차량의 변형이 급속히 진행되는 측면 충돌이나 Pole(전신주)충돌 처럼 완충장치가 없는 측면 충돌 시에는 사이드 & 커튼 에어벡이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전복사고 시 차량 밖으로의 이탈을 막아주는 등 최첨단 Safety Restraint System을 갖추었다.


[Infotainment System with Incredible Sound]                                                

코란도 C LET 2.2에는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한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최고급 오디오가 동급 최초로 적용되어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내비게이션 선택 시 최신의 3D 맵이 TPEG(실시간 교통정보 시스템)와 연계해 빠르고 손쉽게 목적지를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SD카드 슬롯을 이용해 MPEG, MP3 등 멀티미디어는 물론 My Album 기능을 활용해 이미지를 편리하게 관리·감상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핸즈프리 포함), 라디오, DMB 기능도 빠짐 없이 적용되어 있다.


특히, 명품 오디오 메이커인 하만(Harman) 그룹의 인피니티(Infinity) 사운드 시스템은 현장감이 살아 있는 생생한 사운드와 뛰어난 고음역을 재현한다.



※'고객과의 특별한 추억'...패밀리 오토캠핑 참가자 모집


쌍용자동차는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 패밀리 오토캠핑 사운드오브뮤직 참가자 모집한다.

 

제휴 캐피사인 KB캐피탈과 함께하는 패밀리 오토캠핑 사운드오브뮤직(Sound of Music) 쌍용차 보유고객 및 신규출고 고객을 대상으 오는 9 5~6일(토~일) 1박 2일 일정으 충남 태안 달산포 비치캠핑에서 개최 예정이며, 오는 8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고객 함께하는 소통의 기회이자 즐거운 아웃도어 생활 제안의 장으로 참가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여온 사운드오브뮤직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해변 연날리기, 조브볼 체험, 패밀리 레크리에이션, 럭키볼 경품행사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뮤지들과 함께 호흡하는 매지컬 나이트(Magical Night) 뮤직 콘서트 사운드오브뮤직 백미로 올해도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의 밤을 선사한다.

 

더불어, TIVOLI 브랜드 콜렉션 프리론칭 티볼리 디젤 비롯한 차량 전시 행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 고객들이 함께 추억을 나누며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색 있는 아웃도어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저 용품 전시 및 참가자 차량 대상 무상점검서비스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번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쌍용자동차 홈페이지(www.smotor.com)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200가족(800명/4인 가족 기준)을 초청하며, 캠핑 장비를 준비하지 못한 참가자에게는 렌탈 서비스도 제공한다. 추첨 결과는 8 26일() 발표하고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코란도C LET2.2 제원

구 분

Korando C LET 2.2

A/T

M/T

외관
(mm)

전장

4,410

전폭

1,830

전고

1,715 (루프랙 포함)

1,675

축거

2,650

엔진

형식

e-XDi220 (직렬4기통)

배기량(CC)

2,157

최고출력

(ps/rpm)

178 / 4,000

최대토크

(kg·m/rpm)

40.8 / 1,400~2,800

변속기

6AISIN A/T

6M/T

제동장치(/후륜)

V-Disc / Disc

현가장치(/후륜)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타이어

225/55R18

225/60R17

공차 중량(kg)

1,645~1,730

1,585~1,725

연료탱크 용량()

57

연비(km/)

2WD: 복합 13.3 (도심 11.8 / 고속도로 15.7)

4WD: 복합 12.5 (도심 11.1 / 고속도로 14.7)

2WD: 복합 15.2 (도심 13.9 / 고속도로 17.1)

4WD: 복합 14.4 (도심 13.1 / 고속도로 16.3)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이달의 신차 구매혜택

더보기


레이싱 모델

더보기